제목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나!' 1일 강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어요
첨부파일 조회 : 153 작성일 : 2024.12.06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21117 주소복사

1. 진행 시간 지키기

2. 주제를 선정한 이유 발표하기

3. 이것을 통해 나와 친구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나!

4. 친구들과 핑퐁하며 이끌어 나가기

5. 강의 진행하며 느낀점 발표하기

6. 수업 참여하며 느낀점과 피드백하기 (피드백은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위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자기가 가장 자신있는 주제로 강의안을 준비하여 1일 강사로서 발표하고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학생나눔 ]

 

< 김지운 >

오늘 화상 수업에서는 각자 주제를 정해 친구들에게 강의를 해주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알려주기 위해 어떻게 하면 더 집중이 잘되고 효율적으로 알려줄 수 있을지 고민하며 즐겁게 강의안을 만들었습니다.

발표를 무사히 마치고 친구들에게서 피드백을 듣는데 다들 긍정적인 반응이여서 뿌듯했습니다.

이현이의 발표를 들으면서 발성 연습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허밍과 뉴스대사를 따라해보며 발성 연습의 기본 틀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조이현 >

일일 교사가 되어 친구들을 대상으로 수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자신있고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용을 선정하여 진행되는 수업이라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나는 뭘 해야 하지..? 고민하다가 어릴 때부터 잘한다고 들어왔던 발음, 딕션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딕션을 발성, 발음, 말맛 이렇게 3요소로 나눠서 훈련하는 법을 수업했습니다.
나 또한 지금까지 내가 연습해왔던 방법을 되새기며 정리해볼 수 있었고 친구들 또한 생소한 분야에 흥미로워하며 잘 경청해주어서 너무 고맙고 뿌듯했습니다.
지운이는 스트레칭 법에 대한 수업을 해주었는데 마침 필요했던 타이밍에 지운이가 효과적인 스트레칭 법에 대해 알려줘서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나와 지운이가 수업을 했고 다음 시간에 이어질 다른 친구들의 수업이 기대가 됩니다.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 벤자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C4ql6Pf 
다음글 [교육부 주최] 제1회 대안교육기관 교육·활동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 수상!
이전글 3박 4일간 234km 제주도 환상 자전거길 종주를 완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