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향

교육목표
  1. 자기주도적이고 책임감 있는 사람을 기른다.

    뇌의 주인으로서 자신의 몸, 정서, 정보를 관리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집중하여 선택한 목표를 이루고, 고난에도 인내하며 정직, 성실, 책임감 있는 태도로 삶을 주체적으로 꾸려나가는 사람이 되도록 한다.
  2. 창의적이고 포용력 있는 사람을 기른다.

    틀에 박히지 않고, 감성이 풍부하고, 공감하고 배려할 줄 알며, 어떤 상황에서도 희망을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도록 한다.
  3.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 유익한 사람을 기른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서로 믿고 협력하며, 생명과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되도록 한다.
교육원리
  • 중심 가치와 철학 Learning by Identity

    사람의 인성은 뇌속 정보의 양과 질이 결정합니다. 정체성이 만들어지는 청소년기에는 인간관, 인생관, 직업관, 세계관 등 나와 세상을 바로 보는 눈을 길러주는 자기철학 교육이 필요합니다.
  • 자기주도적인 교육 Learning by Self

    우리 뇌는 자기주도적일 때 인내력, 집중력, 창의력이 계발됩니다. 이러한 덕목은 평생 뇌활용에 필요한 훈련입니다
  • 행동으로 배우는 교육 Learning by Doing

    뇌는 행동할 때 가장 깊이 정보가 처리됩니다. 지식교육보다 행동과 체험을 통해서 스스로 배울 때 내면의 참된 성장이 일어납니다
  • 사람과 소통하는 교육 Learning by Doing

    인간관계를 잘 할 때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배우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교육체계
교육목적
인격완성을 삶의 목적으로 삼는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성영재 육성
교육목표
자기 주도적이고
책임감 있는 사람을
기른다.
창의적이고 포용력
있는 사람을
기른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 유익한
사람을 기른다.
핵심역량
창의력
집중력
인내력
포용력
책임감
교육영역
인성영재 기본역량
(뇌활용 교육)
자기주도활동
진로탐색
직업활동
글로벌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