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2일차] 11박 12일간의 사이다 국토대장정을 시작하다
첨부파일 조회 : 221 작성일 : 2024.07.09
http://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21064 주소복사

7.7(일) 참석자들 모두 대전에 모여 사이다 창립 멤버인 김권우 선배와 함께 OT를 하였습니다.

올해도 학생들이 생각보다 물품을 많이 챙겨와 모두 한바탕 웃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7.8(월) 버스를 타고 강원도 동해로 이동하여 묵호역에 도착하였고
오후에는 7km를 걸어 캠핑장에 도착하였고 텐트와 그늘막을 치면서 자신들의 숙소를 만들었습니다.

비가 오지 않아 훨씬 수월하게 행군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오늘도 바다에 들어가 즐겁게 놀고 저녁을 다 같이 먹으며 내일을 준비하였습니다.









[학생 소감] 

1) 모든 것들이 다 새로우면서 동시에 불안감이 밀려온다.
하지만 이번 12간의 국토대장정은 나의 인생에서 다신 오지 않을 순간들익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데에 있어서도 엄청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후회없는 12일'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

2) 대망의 사이다 첫날이다.
텐트 치는 법을 배우면서 모든 것을 남 일로 여기지 않고 '나의 일'이라고 생각하며 책임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사고를 치더라도 숨기지 말고 솔직하게 이야기해라'라고 해주신 선배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 벤자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C4ql6Pf 
다음글 [3-4일차] 사이다 국토대장정 - 자연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
이전글 [경기·충청학습관] 가족힐링캠프와 성장발표회를 진행하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