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에 실려오는 설레임에 얼굴엔 미소가 마음엔 꽃풍선이 하나가득~!
벤자민학교 경기남부학습관 학생들은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만났었는데, 지난 4월 첫 워크샵을 광교산 등산과 광교호수 둘레길 걷는 것으로 하며 처음으로 친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침 9시30분에 광교공원 앞에서 집결하여 서로 첫 인사후 최미경 선생님의 지도로 가볍게 체조로 몸을 풀고난 후 한 줄서기로 광교산 등반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랜만에 산을 오르는 학생들의 표정엔 즐거움이 물씬 묻어났고 온라인으로 만났던 친구들과 도란도란 얘기하며 금세 친해졌습니다. 등반 도중 6.25 참전 기념비가 있어 나라를 위해 싸우다 전사하신 분들에게 묵념을 하며 목숨을 바쳐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주신 분들게 감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니다.
학생들은 광교산 형제봉까지 등반 후 기념사진 찰칵! 하산하며 광교호수공원 한바퀴 돌고 등산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 줍기를 하며 자연보호 활동도 함께 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7기 학생들의 즐겁고 행복하고 의미있는 첫 만남이었습니다.
[학생소감]
“잠을 못자고 와서 피곤한 상태였지만 친구들이랑 만나서 함께 가니까 빨리 친해졌고 자연을 보니 너무 행복했고 함께 국토종주를 해도 잘 하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노민주>
“처음에 등산한다고 해서 의아했는데 다른 프로젝트보다 훨씬 좋았고 빨리 친해진것 같다. 함께 걸으며 말할 시간이 많아서 맛집 탐방보다 더 빨리 친해진 것 같습니다. 원래 혼자 걷는 것을 좋아하는데 걸으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우준경>
“온라인으로만 보다가 직접 친구들을 만나니 반가웠고 생각보다 친구들이 포기하지않고 잘하는 모습을 보니 올해도 잘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지켜보는 상황이되니 아이들 행동을 보면서 사소한 것에서도 배울 것이 있구나 하면서 임했고 너무 좋았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정진호>
“친구들을 직접 만나서 좋았고 낙오되는 사람없이 다같이 산에 올라가니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한시훈>
“등산이 정말 힘들기는 했지만 오랜만에 밖에 나와서 좋았습니다. 산 경치가 장관이었습니다. 나중에 먹은 떡볶이도 맛있었어요.”
<경기남부학습관 민서윤>
“온라인으로 수업하니 첫 만남의 쓱쓰러움이 적었었고 온라인에서 봤던 친구들을 오늘 실제로 만나니 어색함이 훨씬 적어서 좋았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이은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