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5월 6일 “영혼의 새” 작가님이신 한지수 멘토님의 온라인 멘토특강에 참여하였습니다.
멘토님께서 어려운 시간과 환경 속에서도 영혼의 새를 작업하시면서 느꼈던 점, 경험들로 학생들과 소통하시며 좋은 말씀들을 해주셨습니다.
영혼의 새 명상을 통해 내가 얼마나 귀하고 소중한지에 대해 스스로 깨닫게 해주시며,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실수OK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1년 동안 거침없는 도전을 통해 무한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소중하게 간직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학생소감]
“순수하고 맑고 귀여운 영혼의 새 눈빛을 저절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켜줘야만 할 것 같은 작은 모습의 영혼의 새였지만 힘들 때 긍정적인 힘으로 저를 치유해줄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어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경북학습관 정민주>
“명상을 하며 자신감이 생긴 것 같고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가진 영혼의 새가 제게 파이팅 하라고 말해주었을 때 기분이 좋았습니다. 또한 멘토님께서 정말 진심으로 칭찬을 해주시고 자신감을 북돋아 주신 것 같아서 가슴이 뛰었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우>
“영혼의 새 명상을 마친 후 그림을 그린다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완성된 제 영혼의 새를 마주하니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영혼의 새와 함께하는 것에 가슴 설레며 조금씩 자신감이 붙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해주신 멘토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경북학습관 박주연>
“요즘 부쩍 생각과 고민이 많아지며 힘들었는데 명상을 통해 제 마음이 점차 차분해지며 편안함과 동시에 후련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는 일들에 실패를 경험하며 포기하기를 반복했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다시 한 번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도전의식과 자신감이 샘솟았습니다.”
<경북학습관 김민찬>
“오늘 한지수 멘토님의 특강 덕분에 저의 내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소통하며 용기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명상을 통해 제 안에 있는 영혼의 새를 발견하게 되었고 ‘너는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야’라는 새의 첫마디가 잊히지 않습니다. 스스로 능동적으로 선택하여 그것을 이루어내는 진취적인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영진>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가진 영혼의 새를 보며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용기를 보았습니다. 그 후 명상을 통해 제 안에 있는 영혼의 새를 발견했을 때 벅찬 감동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경북학습관 권유진>
“더 예쁘고 화려해진 제 안의 영혼의 새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좋은 말씀을 해주신 한지수 멘토님께 감사드립니다.”
<경북학습관 김효정>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