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구학습관 학생들이 플로리스트 멘토님을 모시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 드릴 꽃바구니 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한 표정들로 앉아만 있던 학생들이 꽃을 들여다보고 가시를 다듬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에 미소가 번졌고 마침내 꽃바구니를 완성했을 때, 모두 꽃처럼 환해져있었습니다.
오늘하루 처음 하는 일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해냈을 때의 성취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소감]
“꽃을 가까이 보고 직접 다듬어 보기가 처음이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꽃바구니 만들기에 집중하게 되었고 제 주변에 가득한 꽃향기가 너무 좋았고 더불어 기분도 좋아졌습니다.”
<대구학습관 임석진>
“꽃바구니를 만들 때 그 어떤 활동보다 집중을 하면서 만드는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고 드디어 제 적성에 알맞은 일은 찾은 것 같아 기뻤습니다. 그리고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드릴 선물이라 더욱 진심을 담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10월 꽃박람회 때 멘토님을 도와드릴 생각에 가슴이 설렙니다.”
<대구학습관 이현종>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릴 선물로 꽃바구니와 함께 꽃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꽃을 직접 손질하며 만지는 것이 처음이라 새로웠습니다.”
<대구학습관 전수빈>
“처음 꽃바구니를 만들어보게 되어 어렵긴 했지만 정성과 진심을 가득 담아 열심히 만들었고 완성된 제 꽃바구니를 마주하니 너무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대구학습관 이신영>
“눈앞에 있는 꽃에 대한 설명을 듣고 꽃바구니 만들기를 시작하니 더욱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좋아하실 부모님의 모습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행복합니다.”
<대구학습관 강세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