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7일 서울학습관 학생들은 레크레이션과 뇌체조로 몸과 맘을 열고 인간관계를 원활히 하고 복 받는 체질이 될 수 있는 예절에 대해 수업하였습니다.(인사를 잘하면 인생이 바뀐다 - 동영상 시청)
그리고 말(정보)의 에너지에 따라 뇌상태가 달라짐을 알았습니다.
스스로 긍정적 에너지를 선택하는 힘을 길러 굿브레인을 만들수 있도록 자신이 가장 듣고 싶은 말 3가지를 자기 자신에게 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각 동아리 부장님들이 나와 앞으로 동아리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동아리별 회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벤자민12단 동아리는 현재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 하였고 목표를 세웠습니다.
[학생들 소감]
<김효정>
벤자민학교 중국어 동아리 부장으로서 매주 ZOOM으로 멘토님과 함께 수업을 들을 계획입니다.
중국어도 한자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한자 자격증을 따는 것이 목표이며 중국어는 시험 A등급 수준 정도로 배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나한테 해주고 싶은 굿뉴스는 "잘했어,수고했어,내가 해냈다!,고마워'입니다.
수업을 하면서 나에게 굿뉴스를 말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체력을 길러서 12단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수민>
오늘 오전 시간에는 동아리장들이 나와서 앞으로의 계획 같은것들을 나눴다! 첫 수업이 기대된다 푸쉬업도 다같이 한번씩 했는데 정자세로 하는게 정말.. 쉬운일이 아니라는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오후에는 뇌교육도 하고 예절과 말의 힘에 대한것을 들었다. 말은 긍정적인 말이냐, 부정적인 말이냐에 따라 사람에게 다양한 영향을 준다는것도 느꼈다. 뇌교육 할때 잠시 눈을 감고 자신의 호흡에 집중했는데 눈을 감고 있다 뜨니 잠이 솔솔 왔다.. 다음주 목요일에는 일찍 자야겠다
<김서영>
나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을 1.넌 할 수 있어, 2.불안해 하지마, 3.다 잘될거야 !!
영어 동아리 부장을 맡았고 동아리 계획을 발표했지만 아직 아무것도 정해 놓지 않아서 약간 민망했습니다.
언제 만날 건지, 오프라인으로 만날지 온라인으로 만날지,어떤 활동을 할 건지 등등 정할 것이 산더미지만 부장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면서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고 부담 가지지 않고 신나게 하겠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