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0일 서울학습관은 지난시간에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인간실격>으로 독서 토론 첫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문을 각자 읽고 책의 느낌과 앞으로 어떤 이야기일지 상상한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이후 스타트캠프 준비 사항을 안내하고 어떤 마음으로 캠프에 참여하며 얻고 싶은 것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학생들 소감]
<김효정>
<인간 실격>이라는 제목과 작가 소개,그리고 선생님과 유정아 언니의 소개로 미루어 봐서 이 책은 굉장히 어둡고 암담한 분위기 같습니다. 굉장히 꺼림칙한 기분이 들어서 읽고 싶지 않지만 작가의 표현이 인상 깊었고 주인공에게 일어난 일이 궁금해졌습니다.
공기 좋고 물 맑은 천상의 자연이 있는 천안에서 자연을 느끼며 스타트 캠프를 할 생각에 정말 설레이고 스타트 캠프에서 체력도 기르고 친구도 사귀고,또 벤자민학교를 다니면서 바라보게 된 불안하고 힘든 내 마음을 긍정적인 마인드로 체인지 하고 싶습니다.
<정수민>
책을 읽기 전부터 책이 굉장히 어두운 내용이라는 얘기를 듣고 책을 읽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서문부터 분위기가 어둡고 좀 무서웠습니다. 처음에는 그래도 개인적으로 작가가 표현하는 방법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새로운 걸 해야 한다는 것이 좀 두렵기도 하지만 또 설레기합니다. 스타트캠프가 즐거웠으면 좋겠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