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2일 충남, 충북학습관은 "세계 물의 날" 행사로 내고장 하천 살리기를 위해 흙공 던지기를 하였습니다.
흙공을 만들어 발효를 시켜야 수질 정화가 되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 잘 보관하였고, 발효가 잘 되어 곰팡이가 예쁘게 생긴 흙공을 재활용 가방에 잘 담아 학생당 하나씩 들어 주변 하천에 던졌습니다. 따뜻한 햇살과 주변에 벗꽃들이 마음을 기분 좋게 만들었습니다.
활동을하면서 신이났고 지구시민으로서 환경정화를 실천하는 것에 뿌득해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천변로에 있는 쓰레기도 주웠습니다. 활동을 마치고 각자가 싸온 도시락도 맛나게 먹었습니다.
[학생들 소감]
<조세빈>
오늘 벤지민 12단 체력 단련 시간에 푸시업 자세를 점검하면서 제 자세가 무엇을 고쳐야 할지 알았고 다른 친구들의 자세도 보며 자세를 더 신경 써서 교정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2단 준비 자세를 하면서 다리 뒤쪽을 더 늘려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이월드에서 사진찍기 미션을 하고 시를 써보며 부족하지만 글로 표현하니 기분도 좋고 뭔가 새로웠습니다.
<장현준>
오늘 흙공던지기를 하면서 느낀 점은 항상 해 온 활동이지만 다시 해보니까 하천이 되게 더러워져서 정말 흙공던지기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던진 흙공 덕분에 물이 조금이나마 깨끗해지고 맑아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 쓰레기 줍기를 했는데 쓰레기가 많아서 놀랐고 그 쓰레기를 주우면서 나부터 버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