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9일 부산학습관 학생들이 도시농부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배꽃 농장 텃밭 10평을 분양 받아서 땅을 평평하게 고르고 비닐을 덮고 씨감자를 심고 상추씨도 뿌리고 물도 듬뿍 주었습니다.
처음으로 농사를 짓는 친구들은 신기해 하며 땀흘리는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느 고랑에 감자가 많이 열릴지? 상추가 잘 자랄지 내기도 하였어요^^ 배꽃,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하는 따스한 봄날 ♧♣
열매가 열릴 때 우리가 심은 감자도 주렁주렁 열릴 것 같아요
[학생들 소감]
<전여정>
오늘 도시농부를 했었는데 힘들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먼저 하고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걱정과 다르게 작년에 했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하는데 막 힘들고 오래 걸리지도 않고 감자랑 상추를 심으면서 친구들과 대화도 해서 좀 더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심은 감자랑 상추가 나중에 잘 자라면 좋겠습니다.
<이동건>
오늘은 도시농부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침부터 멀리 와서 씨앗도 심어보고 밭도 갈아보니 아주 재미있는 체험이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심은 작물이 다 자라면 수확을 하여 먹고 기부도 하여 추억 남기고 싶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