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5일 대구학습관 학생들은 12단 연습과 자세점검, 명상을 통해 몸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고
~ 때문에 가 아니라 ~덕분에로 긍정의 관점으로 전환을 연습해보는 시간 ,그리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장점 찾기를 주제로
4회기로 진행된 집단상담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학생들 소감]
<강현지>
오늘 벤자민 12단 수업은 내 자세에 좀 더 집중하고 교정하고 스트레칭 하는 법을 배웠는데 과정에서 나의 몸 상태에 대해서 집중하고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명상수업도 같이 해보니 나의 상태를 더 자세히 느끼고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단상담 수업은 다같이 5개의 공을 맞는 색에 통과 시키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큰 대화를 나누지는 않았지만 모두가 열심히 참여하고 도달하기 위해서 노력한 것들이 뿌듯하고 즐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덕분에" 라는 활동을 했었을 때 작은 것에 감사함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장점게임을 통하여 장점에 관한 생각, 관련 일, 지식 등등 여러 가지들을 생각하고 공유할 수 있었고 내가 생각하는 나의 강점과 남들이 날 보고 떠오르는 강점을 얘기했을 때 새로운 나를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추구하는 가치에 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 마지막 활동인 만큼 집단 상담을 하면서 나의 감정을 자주 관찰하고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었고 이에 감사함을 느끼며 나를 더 사랑할 수 있는 또 다른 계기가 되었습니다
<장세훈>
집단상담수업에서 "덕분에 카드"를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활동에서 지금까지 ~덕분에 보다는 ~때문에 를 많이 써왔던 나는 세상에는 조금만 눈을 둘러보면 감사할 것이 탓할 것보다 많다는 것을 느꼈고 "~덕분이다"라는 말이 되게 따뜻한 말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장점 찾아주기 활동을 하면서 이미 나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있었고 덕담을 나누는 활동에서 남을 위하는 마음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집단상담을 하면서 내 감정에 조금 더 솔직해지고 나를 사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지도해주신 멘토님 감사드립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