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6일 충남 학습관은 일본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일본과 언어에 대해 공부를 하고자 일본어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학부모님 중에 일본어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 분이 계셔서 멘토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월 2회 하기로 하였지만 학생들의 열정으로 매주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학생들도 처음 배우는 일본어인 만큼 집중하면서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학생들 소감]
<김지운>
오늘 일본어라는 새로운 언어를 배우니 엄청 재미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일본 노래나 애니매이션을 보면서 일본어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일본어가 다 지렁이 같고 쓰는 순서가 있어서 헷갈렸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써보니 연결되는 점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생각에 열심히 외우고 한번씩 써보면서 꾸준히 일본어를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
<장현준>
오늘은 처음으로 일본어를 배웠습니다.
사실 수업 오기 전엔 영어도 아닌 일본어를 배우는 것이라 어려울까봐 걱정도 많이 했고 떨리기도 했습니다.
쓰기 먼저 해보니 일본어가 조금 울퉁불퉁 하게 생겨서 살짝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찬찬히 쓰다 보니까 점점 익숙해지고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 더 외워야 할 것이 있고 그것도 쉽지는 않겠지만 열심히 해서 일본어를 잘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는 시간이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