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20969
5.5 - 오사카 도토보리
5.6 - 유니버설 스튜디오 방문
5.7 - 교토 아라시야마 치쿠린, 료안지
5.8 - 교토 호시미 이나리, 제아게 인클라인. 지쇼지, 교토타워
5.9 - 산넨자카, 기요미즈데라
4박 5일간의 일본 자유여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접하면서 학생들은 스스로를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친구들에게 도움을 많이 준 사람을 선정하여 서로에게 칭찬을 하 감사를 전하였습니다.
여행을 하는 도중에 갑자기 생긴 문제들도 합심하여 해결해나가면서 서로가 가진 재능을 나누고 협력하는 마음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일본에서의 시간이 지나가고 이제 어느덧 한국으로 떠날 시간이 되었습니다.
일본에서의 일주일은 어떤 활동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값지고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살면서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가보고 더불어 해외 전철역에서 티켓 구매와 여행 길잡이도 해보면서 '벤자민이 아니었다면 과연 내가 이 나이에 이런 경험을 해볼 수 있었을까?' 싶습니다.
일주일간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함께 고생한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정말 수고 많았고 감사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진정한 공부는 이론이 아닌 몸으로 부딪치며 하는 공부임을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꼈던 일주일이었고 다음 해외여행에는 더욱 철저하고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벤자민 생활도 열심히 도전하며 많은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 김지운 >
자유여행을 해보면서 길잡이 역할을 해보았는데 작년에 비해 인원이 많아서 친구들에게 길을 잘 안내해줄 수 있을지가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길잡이 역할을 해보니 생각보다 잘했고 내가 선택한 길로 이동하면서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엄청난 뿌듯함이 느껴졌습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스스로를 믿는 힘이 많이 커진 것을 느꼈습니다.
이번 여행을 계기로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생겼습니다.
가족들과 일본 여행 프로젝트를 하는 것입니다. 오로지 혼자서 가족들을 위한 여행 일정을 짜보고 싶습니다.
여행계획을 세울 때 힘들기도 하겠지만 이번 여행에서의 성공 경험을 토대로 시도해 보겠습니다.
◆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