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3-4일차] 사이다 국토대장정 - 자연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
첨부파일 조회 : 437 작성일 : 2024.07.11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21066 주소복사

3일차-4일차 사이다 국토대장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소나무가 우거진 자연속의 캠핑장에서 잠을 자고 몇 일간 비를 맞으며 축축해진 텐트와 타프, 습기먹은 침낭들을 햇빛에 말리며 그동안 당연하게 느꼈던 바람과 햇빛에 대한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오랜시간 걸으며 육체적으로 힘들기도 하지만 어떠한 때보다 자기 자신과 소통하고 스스로를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 소감] 

1) 오늘은 체력적으로 좀 힘들었는데 친구가 안아주면서 힘을 주어서 더 나아갈 수 있었고 땡볕에 오르막길을 오르는 건 정말 힘들었지만, 시원한 바람을 맞고 투명한 빛깔의 바다를 보며 걸을 때는 좋아하는 영화에서 본 풍경을 직접 보는 것 같았습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하고 싶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자'라는 마음으로 매일 스스로에게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2) 오늘은 특히 절망이 희망으로 바뀌며 감사한 일이 많은 날이었습니다.
'나'라는 사람에 대한 가능성과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고 힘들어하는 우리를 위해 사비로 박카스를 사온 자문위원장 친구에게도 고마웠습니다.
무엇보다 처음 벤자민에 입학할때 나보다 어린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4일간 동생들과 거리낌 없이 밥을 먹고 물놀이를 하고 함께 씻고 생활하면서 내가 만들어놓은 틀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 벤자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C4ql6Pf 
다음글 [5-6일차] 사이다 국토대장정 - 한계를 넘어! 도전의 즐거움을 느끼다!
이전글 [1-2일차] 11박 12일간의 사이다 국토대장정을 시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