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 석조전 일반해설을 벤자민 학생들로만 단체예약을 해서 45분 해설 강의를 들으며 역사적 유물이나 그 당시 건축양식 및 건축유행들에 대해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교과서에서만 봤던 장소를 실제로 방문해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석조전이 한국 전통 궁궐이다보니 당연히 동양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졌을 줄 알았는데, 외관부터 내부 모습들까지 100% 서양 스타일이여서 상당히 흥미로웠고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고종 황제가 살았던 곳이다 보니 방, 가구 하나하나가 정말 세심하고 고급지게 만들어졌다는 것이 느껴졌고 대한제국 때 서양의 문화를 많이 받아들였다는 이야기를 듣고 처음과는 다르게 보이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을 느끼며 실제 역사 유적의 모습과 대형 스크린으로 옛 조상님들의 모습을 띄워주시니 100년전 한국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 원래 예정되어있던 한지수 멘토님과의 만남이 취소되어 너무 아쉬웠지만 대신 윤동주 문학관에 가서 제가 평상시 너무 좋아하는 시인의 작품들을 생생하게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공식 일정은 끝났지만 윤동주 문학관 근처에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 몇몇 친구들과 함께 서울의 풍경을 둘러보고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또 하나의 좋은 추억이 생긴 듯 합니다. 좋은 역사 해설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신 하미진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