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푸른 제주에 꿈을 펼치다! 제주 글로벌 리더십 지구시민캠프 1-3일차
첨부파일 조회 : 57 작성일 : 2025.04.21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21166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어느덧 완연한 봄이 찾아오고, 4월이 밝았습니다 :)
오늘은 따스한 봄, 제주에서 펼쳐지고 있는 지구시민캠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글로벌 리더십 제주 지구시민캠프] - 일정 : 2025.04.08~2025.04.22 (14박 15일) - 대상 : 벤자민학교 12기 재학생

 

벤자민 학교는 매달 여행 캠프와 자기 주도 프로젝트로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지난 3월 스타트 캠프에 이어 4월에는 제주도로 떠났습니다! 아이들은 실시간으로 제주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오늘은 1일차~3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제주 지구시민캠프 1일차 (2025.04.08) 성장에 대한 기대, 혼자 비행기를 타보는 도전, 여행에 대한 설렘을 가득 안고 제주도에 도착하였습니다. 제주 도착과 함께 시작된 첫 번째 일정은 바로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삼성혈 투어였습니다! 제주의 역사와 삼성혈 속 자연의 신비로움을 알아가고, 전통 놀이 체험 등을 하며 제주에 온 것을 체감하였습니다 :)

 
 
 
 

* 제주 지구시민캠프 2일차 (2025.04.09) 2일차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은 15일간 매일 아침 운동을 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한 조씩 돌아가며 친구들의 아침 식사도 만들어 보는 경험도 하게 됩니다.

 
 
 

 

체력 단련 멘토님이신 함대건 멘토님께서 제주도까지 한걸음에 달려와주셨습니다!
1박 2일간 학생들과 함께하시며 벤자민 12단과 턱걸이를 훈련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서로서로 보조해주고, 도와줄 수 있는 방법부터 학생 개개인에 맞추어 지도해주셨습니다 또한 벤자민 기공을 배워보기도 하였습니다.
입학하며 벤자민 기공을 배워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학생도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조별로 센터의 곳곳을 구경하고, 단체 사진도 찍으며 아직은 어색한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일차는 학생들이 각자의 관심과 재능을 찾아볼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어제에 이어 12단, 턱걸이 훈련과 벤자민 기공 연습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남학생들은 대부분 12단에 대한 감을 잡으며 놀라운 성장을 하였습니다.

 

어느덧 함대건 멘토님과의 1박 2일이 지나가고 학생들은 헤어짐이 아쉬웠는지 가시는 길까지 마중을 나갔습니다     

 
 
오후에는 '인플루언서 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선배 멘토이자 선생님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 오소민 멘토님께서 진행해 주셨는데요 :)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가? 등 나를 알아가는 질문에 먼저 대답을 작성해 보고,각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 제작까지 자신의 역량을 키워가는 시간이었습니다! 4일차에는 제주 탐방이 계획되어 있기에 각 팀 별로 내일 갈 장소를 조사하고,
우리 팀은 어떤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상의하고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제주 지구시민캠프 1일차~3일차 소감 *

1일차

이번 제주 지구시민캠프에서 2조의 조장을 맡았습니다.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작년보다 성장하기 위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겠습니다!

 

혼자 티켓을 끊고, 혼자 비행기를 타고, 혼자 여러 가지를 처음으로 해봤다. 짐도 개수에 맞춰 혼자 챙겼는데 스스로가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이런 과정들을 통해 나 스스로도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많구나라고 느꼈다.

 

 

2일차

오늘 제일 재밌었던 것은 벤자민 기공을 배운 것이다. 입학식 때 보고 멋지다고 생각했고, 입학 후에 벤자민에서 제일 해보고 싶은 것이 기공 배우는 것이었는데 오늘 하게 되어 기뻤다.

 

함대건 멘토님과 함께 턱걸이, 12단을 연습하며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14단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멘토님께서 사람은 타고난 적성과 그릇이 있다는 말씀을 듣고 나도 나의 적성을 어서 찾고 싶다고 생각했다.

 

 

3일차

동아리 활동을 하며 조장을 뽑을 때 내가 하겠다고 손을 먼저 들었다. 먼저 나서서 한다고 하니 뿌듯하고 자신감이 올라간 것 같다.

 

블로그 조에 들어가서 다같이 박물관에서 뭘 볼지, 곶자왈에서 뭘 할지 등 제주도에 대해 조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익한 시간이었고, 블로그 조장을 맡게 된 만큼 더 열심히 해봐야겠다.

 

오늘 머리 떼고 물구나무를 12초 정도 하게 되어서 기뻤다. 입학할 때는 '내가 이걸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만 가득했는데 오늘 하고 나니까 나에게 한계를 두지 말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 오늘은 이렇게 제주 지구시민캠프 1~3일차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벤자민 학교의 제주 지구시민캠프는 단순한 여행이 아닌

- 새로운 것을 배우고 도전하며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의 장입니다.

- 자연 속에서 심신을 단련하고, 협력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입니다.

-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용기를 얻는 여정입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벤자민학교 12기 학생들이 제주에서 어떤 멋진 성장 스토리를 만들어갈지 더욱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흥미진진한 제주 캠프 소식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 꿈을 찾는 1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현재 12기 편입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전화 상담 및 전국에서 대면 상담이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41-410-8800 (본교)

다음글 웃음꽃이 피어나는 성장 릴레이! 제주 지구시민캠프 4-7일차
이전글 친환경 EM 비누 만들기를 진행하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