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경남 진주학습관 학생들이 전통혼례 도우미로 참여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9시부터 12시까지는 식 준비를 위해 짐 나르기, 세팅하기, 혼례 진행 중 각자 맡을 역할을 숙지했고, 식이 거행되면서 12시부터 3시까지는 기러기아범, 일산 잡이, 신부 도우미라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학생들은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전통 혼례를 직접 보는 것이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결혼하는 사람들을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노력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산 잡이라는 역할을 수행했는데, 일산 잡이는 정말 극한 직업이었습니다. 신랑 신부 측이 이동할 때와 혼례를 올릴 때, 일산을 들어 햇빛을 가려주는 역할이었는데요. 발바닥에서 불이 나고 등이 아파왔지만 그래도 기억에 오래오래 남을 좋은 추억을 다 함께 쌓은 거 같아 행복했습니다.”
<경남학습관 김현명>
“정말 보고 싶었던 전통혼례를 직접 눈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전통혼례 방식이 일반 결혼 방식보다 더 아름답고 볼거리가 풍성했습니다. 도우미 분들도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즐겁게 임해주셔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경남학습관 김지수>
“처음에는 간단한 일 일줄 알았지만 막상 해보니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대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은 일산 잡이였습니다. 주변에서 제게 일을 잘한다며 칭찬을 해 주셔서 뿌듯하고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전통혼례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참여하면서 우리의 고유문화가 정말 아름답다고 느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체험이었습니다.”
<경남학습관 김근효>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