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충북학습관 학생들이 꿈드림센터에서 주관하는 잡월드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학생들은 잡월드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직업체험을 하며 평소 관심있었던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학생 소감]
“잡월드에서 신문사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신문사 내에도 여러가지 역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자를 체험해봤는데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신경써야해서 무척 힘들었습니다. 세상에 쉬운 직업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신문을 직접 만들어보는 새롭고 신기한 시간이었습니다.”
<충북학습관 차현주>
“여행사 직원을 체험해보았습니다. 여행상품 기획을 기본으로 고객의 예약관리, 기후에 따른 관광코스 변경 등 많은 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객을 위해 여행상품도 만들어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활동이 된 것 같습니다.”
<충북학습관 이기수>
“잡월드에 처음 가봤는데 검사를 통해서 제 자신에 대해 좀 더 잘 알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전통공예를 체험해보았습니다. 전통공예에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 체험해보니 새롭고 재밌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것도 더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충북학습관 정혜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