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인성영재 가정이 되어 지구사랑을 함께 실천하겠습니다!"
지난 6/10(토)~11(일) 천안 홍익인성교육원에서
벤자민학교 학업병행제 학생 및
학부모 104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업병행제 학생들을 위한 2차 중앙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차 워크숍 때 주어진 지구시민 프로젝트로 학업병행제 학생들은 네팔 아이들에게 전달할 의류 및
물품을 준비했습니다. 학생들의 마음이 모여 네팔 아이들을 위한 800여벌이 모였습니다.
그 다음 시간으로는 벤자민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한 대학생 선배들에게 다양한 진로에 대해 듣는 '대학생 간담회' 시간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관심있는 진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꿈을 키웠습니다.

김나옥 교장선생님은 자기를 신뢰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뇌활용 시간과 달걀명상으로 생명의 탄생과 성장에 부모님과 주변분들의 많은 사랑과 정성이 들어갔고, 또한 자신도 노력해야 새로운 모습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둘째날에는 부모님들께서 같이 자리한 가운데 그동안 부모님에게 미안하고 감사했던 마음을 표현하면서 서로의 마음이 통하는 큰 감동이 장이 열렸습니다.
특히 세월호 사건으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벤자민인성영재 1기 명예학생 故이재욱군의 어머니이신 홍영미 멘토님이 특강을 해 주면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벤자민 학생들이 인성영재로 세상의 빛이 되어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부모님과 학생들은 말로 할 수 없는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설립자인 일지 이승헌 총장은 입학환영 메세지를 통해서 큰 생명의 가치, 자연과 지구에 대한 큰 소중함을 느끼게 해 주었고, 모두가 지구시민 리더로 성장하도록 큰 격려를 해 주셨습니다.
모든 가족이 한데 어우러져 따뜻한 마음을 눈빛으로 마음으로 나누면서 인성영재 가족의 사랑이 세상으로 흘러넘치고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자는 인간사랑, 지구사랑의 마음을 함께 했습니다.
제3차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업병행제 워크숍은 7월 12일(수) ~ 7월 13일(목) 에 있을 예정입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