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0일, 제주에서 개최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국학기공대회에서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기남부학습관 학생들이 참가해 청소년부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 달 이상을 연습하여 합심으로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축하합니다!

[학생 소감]
"친구들에게 기공을 가르치면서 제 스스로 부족한 면도 찾게되었습니다. 기공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저와 친구들도 정말 많이 성장했습니다. 친구들이 노력해 준 덕분에 진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정말 고맙고 다들 수고 많았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열어갈 푸른 지구를 목표로 열심히 프로젝트, 대회 활동 등을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남부학습관 김지호>
“기공을 하면서 깨달은 점은 저 혼자만 잘해선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누구하나 튀는 사람없이 지호를 메인으로 뒷사람이 앞사람의 동작에 맞춰야만 되는 것이었습니다.
친구들이 기공을 잘하게 되었을 즈음에는 모두가 하나가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우리는 여러 사람이었지만 한 사람처럼 움직였고 한 명 한 명의 구성원이모여 기공이 완성되어 갔습니다. 국토종주 할 때 느꼈던 한 마음을 이 때도 느꼈습니다. 우리는 여럿인 것 같지만 하나이고 하나인 것 같지만 여럿이라는 선생님들의 말씀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연습한 작품을 대회 때 선보이고 사람들에게 박수를 받았을 때에는 정말 전율이 흘렀고 성취감이 느껴졌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가 되면 이 정도까지 이루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청소년 부에서 2등을 하긴 했지만, 대회가 끝나고 서로 수고했다고 격려해주는 친구들을 보고 이미 하나된 마음을 느낀 우리들에게 등수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혼자서하는 것보다는 다 같이 하는 일이 사람들에게 더 큰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앞으로도 혼자 보다는 다 같이 성장하는 쪽을 선택하겠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서재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