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북학습관 학생들이 아티스트 신은미 멘토님을 만났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멘토를 흔쾌히 수락하신 멘토님은 벤자민 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도전과 실패의 이야기를 강연해주셨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을 고민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신은미멘토님은 현재 전주 한옥마을에서 아트숍 ‘새라바림’을 운영하고 있는 퍼포먼스 한국 화가입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멘토님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 2015년 10월 그림 도구를 싸 들고 무전으로 전국여행을 떠나셨다고 합니다. 미혼의 여자라서 걸림도 많고 실천력이 약해서 시작이 어려웠지만 자신의 선택을 지키기 위해 SNS에 글을 올리고 무작정 도전했습니다.
무전여행 중에 숙식 해결을 위해 중간 중간 공연을 하고 사람들의 초상화를 그려주며 자기가 하고자 하면 누구든 도와주는 것을 깨달았고 ‘Help me!'로 세상과 사람들과의 소통하는 법을 배웠다며 ‘모든 것을 갖추어 시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면서 완성해 가는 것이다‘고 학생들에게 도전하는 용기를 알려주었습니다. 멘토님 자신은 지금도 도전중이고 실패하는 중이라며 학생들에게 끊임없는 도전으로 자신의 인생을 만들어 나가라고 조언했습니다. 더불어 학생들 한 명 한 명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고 공감해 주는 멘토님의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멘토님께서 한국 화가셔서 미술로 활동하시는 이야기를 알려주시고, 미술이야기 뿐 아니라 멘토님께서 도전하신 무전여행, 현재 하고 계시는 프로젝트 등 여러 분야의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모든 질문에 열정적으로 답 해주셔서 궁금했던 점에 대해 좋은 의견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 친구들의 이야기에 먼저 관심을 가져주시고 들어주시면서 한 명 한 명에게 조언을 해주시는 모습에 감사함을 느꼈고 따뜻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북학습관 김서희>
“신은미멘토님은 한국 화가이시면서 아트샵도 운영하시고, 무전여행과 그림공연 프로젝트에도 도전하신 멋진 분이셨습니다. 홍보대사에도 도전하시고, 칼럼도 쓰고, mc까지 하신다니 다방면에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멘토님이 정말 대단하시다고 느꼈습니다. 저희 벤자민 친구들에게도 한 명 한 명 질문해주시고 답해주셨는데 그런 멘토님께 진심과 정성이 느껴져서 감동했습니다. 오늘 만남을 통해 작은 프로젝트라도 능동적으로 세워서 제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을 찾아나가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전북학습관 김민주>
“멘토님의 이야기를 듣고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알려서 많은 도움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이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20대가 되면 많은 도전을 하고 나중에 그 체험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전북학습관 배석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