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충남학습관 학생들의 공동프로젝트인 지구시민프로젝트 4탄으로 "EM 주물럭 비누"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구시민연합 사무국장님과 벤자민 4기 3명이 뇌교육문화센터에서 환경을 생각하며 기쁜 마음으로 비누를 만들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만드는 것을 시작하기 전에 EM 영상을 보며 유산균, 효모, 광합성 세균을 EM이라 한다는 것, EM에는 120여개가 있다는 것, 미생물에 의해 만들어진 항산화 물질이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환경을 깨끗하게 보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직접 비누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며 친환경의 중요성과 지구환경을 노력해야겠다는 필요성을 깊이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주물럭 비누는 손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EM은 유용한 미생물들을 모아놓은 것인데 악취제거, 수질정화, 독성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EM비누를 만들었는데 저는 단호박이랑 오렌지 향을 써서 고래모양 비누 하나, 진주와 라벤더향을 써서 진주조개모양 비누를 만들었습니다. 주물럭 비누는 처음 만들어보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이랑 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고 다음에 또 해 보고 싶습니다.”
<충남학습관 김이정>
“EM 주물럭 비누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EM이 어떤 점이 좋은지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EM비누의 좋은 점에 대해 알려주고 싶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충북학습관 정예은>
“오늘 EM비누를 만들었는데 촉감이 좋았습니다. EM이 우리 환경에 좋은 역할은 한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EM을 많이 써서 환경을 좋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EM을 활용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충남학습관 민정화>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