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모두가 한 마음이 되는 기공”, 경기도지사기 국학기공대회 참여
첨부파일 조회 : 849 작성일 : 2017.07.03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769 주소복사

지난 71, 용인시청에서 개최된 제2회 경기도지사기 국학기공대회에서 벤자민학교 경기남부학습관 학생들이 "당신의 밤" 창작기공을 공연했습니다.

   



경기도체육회 관계자분들과 이우현 국회의원 등 많은 귀빈들이 오신 자리에서 멋진 공연을 펼쳐 많은 박수와 환호를 받았습니다.

 

4기 김지호, 신규리학생은 오산시 팀 선수로 공연하여 오산시팀을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학생 소감]

 

용인시청에서 열린 국학기공 대회에서 당신의 밤기공시범을 선보였고 오산기공팀로 들어가서 기공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단체기공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건 이 기공이라는 것이 잘하든 못하든 상관없이 모두가 한마음이 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보는 사람들도 우리들의 호흡에 맞추어 호흡하고, 우리가 들이쉬면 관객도 같이 들이쉬고, 우리의 한 동작 한 동작에 집중하여 기공하는 사람뿐만이 아닌 그걸 보는 사람들까지도 한마음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오산시 기공팀으로 나가서 정말 감사하게도 금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누구 한 명이 잘해서가 아닌 그 팀 전체가 한마음이 되었기에 수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오산시 기공팀원분들께 감사함을 표합니다. 기공을 하면 몸과 마음이 정화가 되듯이 기공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이 세상도 지구도 더 밝아질 것입니다.”

 

<경기남부학습관 김지호>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부담이 많았지만, 즐기면서 하니 편하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마음이 하나가 되었을 때는 너무 기분이 좋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진짜 다시 한 번 노력을 하면 안 되는 것이 없다는 것을 느낀 것 같습니다. 우리 팀원 분들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신규리>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 부산 유기견봉사활동 힘드림 발대식
이전글 “내 손으로 직접 소품을 만들어보는 시간!”, 부산 패션디자인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