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 12일 국학원 홍익당에서 벤자민인성영재 전담제 학생과 학업병행제 학생 약 230명이 모여서 중앙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전국 학습관의 학습관장님도 이날 특별히 와주셨고, 전국 학습관 선생님들과 벤자민학교 졸업생으로 구성된 약 40명의 진행진 등이 어우러진 큰 규모의 워크숍이었습니다.
첫 시간에는 신나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팀과 전체가 화기애애하게 어우러졌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박석재 박사님의 ‘천문학을 통해서 본 천손문화’시간에는 박사님이 들려주시는 진솔한 인생의 성장 스토리가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박사님 강의의 하이라이트는 별자리를 통해서 증명되는 한국의 고대역사와 우리 민족의 유서깊은 문화와 홍익정신을 바르게 세워야 한다고 간곡히 말씀하시는 박사님의 말씀에 모든 학생들이 감동도 받고 역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이어진 박경하 선생님의 세계시민교육 시간에는 조별 토론을 통해서 지구의 중요성과 지속가능한 지구와 인류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고, 발표하면서 지구시민 리더가 되겠다는 각오를 세웠습니다.
세 번째로 이어진 벤자민기공 시간에는 함대건 관장님이 단무도와 기공으로 몸와 뇌가 달라지는 원리를 말해 주었고, 실제로 기공을 연습하면서 몸과 에너지를 느끼면서 집중력을 높이고, 힘을 기르는 연습을 했습니다.
선택하고 이루기 위해서는 체력, 심력 ,뇌력이 조화를 이루어야 함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첫째날 마지막 시간, 김나옥 교장선생님의 뇌활용법칙과 리더십 시간에는 집중과 긍정의 힘이 실제의 생활에 얼마나 큰 변화를 주는지를 체험하였습니다.
모두가 자신에게, 다른사람들에게 긍정의 말과 에너지를 나누어야겠다고 깨닫는 순간이었고, 목표한 것을 이루기위해서는 집중과 긍정의 에너지를 계속 써주어야 함을 알게되었습니다.
첫째날은 자기 자신에게 편지를 쓰면서 마무리했습니다.
(둘째날 소식 계속 이어집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