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벤자민인성영재학교 7월 중앙워크숍 둘째날 (7월 13일)
첨부파일 조회 : 866 작성일 : 2017.07.20
http://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798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7월 워크숍 둘째날 소식입니다.

국학원 잔디밭에서 몸과 뇌를 깨우는 뇌체조를 하고 상쾌하게 아침을 시작하였습니다.


일지 아트홀의 선풍 신현욱 멘토님의 시간에는 무엇이든 정해진 목표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몸과 마음과 뇌가 조화롭게 소통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함을 일깨우고, 신나게 박수치고, 춤을 추는 시간을 통해서 모두 안에 내재하고 있는 율려를 깨워보는 신명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이어진 한국화 아티스트 신은미 멘토님 시간에는 무슨 일을 하던지 자기의 정체성을 확실히 할 때 도전도 가능하고, 목표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멘토님은 멋진 한국화 그리기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오후에는 한국뇌과학연구원의 노형철 멘토님이 뇌파 특정기를 통해서 에너지를 느끼는 수련을 통해서 뇌파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직접 보여주며, 이완된 집중의 중요함을 알려주었습니다. 

 멘토님은 본인이 정한 도전적인 목표를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이미지 명상을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들려주었고, 과학계통의 영재로서는 드물게 본인의 학창시절 즐겼던 랩과 노래등을 직접 보여주기도 하고, 참가학생들과 즉석에서 퍼포먼스를 만들어 보여주면서 열렬한 환호를 받았습니다.



워크숍의 마무리는 김나옥 교장선생님과 함께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의 정신을 다시 말씀해 주시면서 지구에 대한 책임을 가지는 지구시민 리더로서 자신의 꿈을 당당히 말하고, 자신을 표현할 줄 아는 인성영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학생들은 실제로 자기 자신을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가 당당해지고 자랑스러워지는 순간이었습니다.



8월에는 학업병행제 학생들의 중앙워크숍 (8월 5-6일)과 비전캠프(8월6-10일)가 이어집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리더로서의 자신감을 찾고, 부모님 마음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전북학습관 학부모 간담회
이전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7월 중앙워크숍 첫째날 (7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