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2017 대구시청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인성영재캠프
첨부파일 조회 : 676 작성일 : 2017.10.25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5018 주소복사

2017 대구시청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인성영재캠프 2회차가 9/19~9/20까지 수성구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벤자민학교 학생이면서 학교밖 청소년인 대구학습관 학생들 절반은 참여자로 절반은 진행자로 함께하면서 꿈드림 친구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모두 인성캠프를 수료했지만 중구 꿈드림이라는 타이틀로 무심하게 참여한 학생과 첫 진행자의 역할을 한 학생들이 각자의 역할을 멋지게 해냈습니다.

지사지로 상대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많은 성장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위기가 기회이고 대구학습관이 하나되고 각자 성장하는 시간으로 더욱 분발하자는 결심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 소감]

 

"진행진을 하면서 실수도 많이 했고 힘들었지만 배운 것도 많고 책임감도 생겼습니다. 또 나와 같은 또래 참가자들이랑도 친해져서 보람차고 재미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부족한 부분들을 배워가고 싶습니다."


<대구학습관 진현석>

 

"저는 앞에서 이끌고 도와주는 역할을 거의 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진행자로 캠프에 참여하면서 느낀 게 정말 많습니다. 제가 열심히 움직이니 다른 친구들도 열심히 따라서 하는 걸 보고, 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주위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조원 친구들을 제가 책임져야한다는 부분에서는 힘들기도 했지만 조원들이 열심히 따라주고 재미있어할 때 왠지 저도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이런 기회가 주어져서 정말 감사하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대구학습관 최부성>


 

"캠프 진행이 처음이어서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저에 대한 의문이 있었지만 잘햇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인성영재캠프에 학생으로 참여할 때 진행 선생님들이 어떤 마음이었는지 이제서야 이해가 되었습니다. 처음 벤자민학교에 입학했을 때 세운 목표 중 하나가 캠프진행자였는데 목표를 이뤄서 뿌듯합니다. 이번 진행을 하면서 제가 한층 더 성장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학습관 김우현>


 

"캠프를 진행할수록 친구들 얼굴이 환해지고 점점 더 밝아지는 것을 보며 뿌듯했습니다.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습니다. 친구들을 어떻게 대하고 친구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야할지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방법을 찾아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선생님들이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셔서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캠프 진행을 하게 된다면 더욱 발전한 모습으로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대구학습관 이가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벤자민12단 특강', 광주학습관
이전글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되는 시간', 부산학습관 학부모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