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문제해결력, 인내심을 배웠습니다', 전북학습관 자전거종주
첨부파일 조회 : 483 작성일 : 2017.10.25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5026 주소복사

지난 9월 20일~22일 3일간 벤자민학교 전북학습관 학생들이 섬진강 자전거길 종주를 했습니다. 

처음 하는 자전거 종주여서 1일 종주 거리를 너무 높게 잡아서 힘들기도 했지만, 서로 도우며 잘 마쳤고 종주 중 만났던 사람들과 교류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학생 소감]

 

"자전거 종주를 하면서 힘든일도 있었고 재미있었던 일도 있었습니다.  새로운 경험도 해봤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한계는 자기 내면에서 바꿀 수 있다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사전 계획때 거리에 오류가 있어서 더 힘들었는데 다음부터는 사전계획을 철저히 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북학습관 정민우>


 


"처음인데 목표를 크게 잡아서 힘들기도 했고 난관도 많았지만 그 만큼 문제해결력이나 인내심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친구들이랑 함께해서 즐거웠고 종주 중에 만난 좋은 사람들과 나누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북학습관 허지원>

 


"처음부터 너무 힘들고 고생했지만 오히려 서로를 더 돈독히 만들어주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작은 사고가 있어서 친구들한테 피해가 되고 짐이 될까봐 마음이 무거웠는데 친구들이 괜찮다고 좋게 말해줘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전북학습관 시은별>

 


"처음에 도전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기대하고 갔으나 4명밖에 가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4명이여서 다들 친해지고 서로를 격려하면서 갈 수 있었고, 그 밖에 다른 인연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전북학습관 김해건>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우리의 뿌리를 찾고 효를 즐기자', 대전학습관 효문화축제
이전글 '가을 하늘을 날아 올라 벤자민의 이름을 쓰다', 경북학습관 한계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