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대전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9월22일~24일 제9회 효문화 뿌리축제에 참가했습니다.
"우리의 뿌리를 찾고 효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올해 9회째인 대전 중구 효문화 축제에 대전학습관이 3년째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통 인사예법인 절을 "지구시민 Free 절 함께하기"라는 제목으로 대전시민들과 함께했습니다. 절에 대해 잘 모르는 어린이들에게 인사법을 알려주고 할아버지 할머니께 절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효의 가치와 의미를 재창조하고 다양한 문중의 체험과 각 동의 고유 놀이와 동이름의 유래를 배우기도 했습니다. 부스 체험과 세족식등을 하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도 가졌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평소 한복을 입을 일도 없고 원래 큰 절을 하는 방법도 몰랐었는데 행사에 참여하며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여자와 남자는 절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말로 행동으로 직접 해보기도 하고, 다른 친구들이 하는 모습을 보다보니 절로 익혀졌습니다. 처음엔 말 한마디 못 꺼냈던 제가 "전통문화 체험해보고 가세요 "하며 어린이들에게 많이 말을 걸었는데 거절 당해도 포기 않고 도전해봐서 좋았습니다. 제 자신이 뿌듯합니다."
<대전학습관 안수빈>
"효 문화축제에 진행자로 참여하여 사람들에게 절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날씨도 덥고 어수선했지만 집중해서 열심히 하고, 긍정적인 말을 통해 친구들에게 힘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름 잘한 것 같아서 제 자신을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대전학습관 이지빈>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