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다!’ 경기남부학습관 경기마라톤대회 참가
첨부파일 조회 : 1471 작성일 : 2018.04.24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401 주소복사

지난 422,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기남부학습관 학생들은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6회 경기마라톤대회에 참가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학생들은 하프, 10Km, 5Km 등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코스에 참가해서 모두 완주했습니다.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열정으로 승부한 학생들의 모습에 부모님들께서도 모든 경험들이 쌓여 성장하는 학생들이 대견하다고 합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를 거둔 경기남부학생들 축하합니다!!

 









[학생 소감]

 

걷지 말고 계속 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힘들 때 나를 믿자 되새기며 계속 달렸습니다. 40분을 목표로 잡았는데 딱 맞춰서 들어왔습니다. 저와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힘들고 고민되었던 심정이 마라톤하면서 정리가 되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김서현>

 

처음엔 10km에 신청한 줄 알고 편한 마음으로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름표에 떡하니 적혀있는 하프라는 글씨를 보고 꽤나 당황했지만 일단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21km를 감당하기엔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걸을까 라는 생각이 올라왔지만 아직 할 수 있는데 관두기 싫은 마음이 들어 계속해서 달렸습니다. 선택하니까 안 된다 생각했던 것이 되는 것을 경험 했습니다. 앞으로 여러 가지 일을 겪을 텐데 이 순간을 떠올리며 끝까지 나아가는 힘을 길러야겠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박종현>

 

할 수 있을까란 의심이 너무나도 크게 들었고 손쓸 새도 없이 완주를 못할 것이라며 스스로를 자책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쥐가 났고 멈춰서겠단 마음이 크게 들 때 참고 뛰기 시작했습니다. 좌절하더라도 다시 일어나서 뛸 수 있는 힘이 나에게 많이 부족하단 걸 이번 마라톤으로 느꼈고 자존심을 내려놓고 나를 나대로 인정하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우서경>

 

힘들지 않아서 아무 생각 없이 뛰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마라톤 선수와 만나 대화를 했습니다. 하프를 뛰게 되서 별로 안 힘들고 풀코스를 뛰었으면 진짜 힘들었을 것이라 하자 그분은 세상에 힘들지 않은 것은 없다며 노력하면 기회는 온다고 하셨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1년을 어떤 방향으로 얼마나 노력하고 있고 성장하고 싶은지 찬찬히 생각해보니 그저 제 모습에 안주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저에겐 무한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제는 무엇을 하던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안환경>

 

마라톤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처음 와보는 길이라서 어리둥절했었는데 이번에 똑같은 길을 다시 뛰어보니 당황하지 않고 즐기면서 뛸 수 있었고, 어떤 식으로 뛰어야하는지도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목표를 세워서인지 작년 기록보다 6분 단축 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행동하는 것도 중요하는 것을 깨우쳤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김성은>

 

나는 10km이었기 때문에 간단한 체력만 준비 했었는데 하프여서 처음에 조금은 어이없지만 유연하게 상황을 받아 드렸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포기하지 않고 비록 속도가 느리더라도 발을 끌고 결국 완주를 했습니다. 끝까지 포기안하고 완주한 것이 너무 뿌듯하고 이제는 체계적으로 운동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이현웅>

 

다 뛰고 나니 목표를 낮게 잡은 듯해서 조금 허무한 느낌과 10키로 뛸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마라톤을 하게 된다면 10km1시간30분 안에 들어오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조 은>

 

이번에 마라톤을 처음 해봤습니다. 집 앞에서 마라톤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해가 안됐는데 실제로 제가 해보니 달랐습니다. 마지막 결승전을 통과할 때 그 짜릿함을 말로 표현 할 수 없게 좋았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김태훈>

 

마라톤을 할 때 출발하기 시작하고 벌써 거의 완주해가는 사람들이 지나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체력을 기르려고 열심히 운동하셨을 거라는 생각이 문뜩 들었고 이번에 아쉬웠던 점들을 개선해서 다시 도전하고 싶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이슬이>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달리기하기 딱 좋은 날!’ 부산학습관 학습관 제15회 부산마라톤대회 참가
이전글 “무대에서 하나 된 마음!”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한민족의 대화합과 인류평화를 위한 1만 2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