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자연 속에서 배움을 얻다!' 대전학습관 속리산 캠핑
첨부파일 조회 : 1346 작성일 : 2018.06.09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496 주소복사

선선하던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는 무렵,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전학습관, 충남학습관, 충북학습관 학생들은 속리산으로 12일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출발 전, 안전 수칙과 식사 등 상황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계획 세우고 역할을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준비물을 자신의 기준대로 필요 없다고 생각하거나, 깜빡하고 챙겨오지 못한 학생들은 숲속 날씨가 도심과 다르게 여측할 수 없는 밤 추위 때문에 당황하였습니다. 혼자보다는 함께 맞추어나가야 하는 상황에서 배려와 협동을 몸소 느끼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가족과 캠핑을 다녀본 몇 명의 아이들도 스스로 다 하는 것에는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빠르고 편한 가전제품에 익숙한 학생들이 찌개국물이 넘치지 않게 집중하고 밥이 뜸 드는 것을 기다리는 등 기다림을 배우며 자연과 공존, 자연의 다양한 소리에 귀 기울이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 소감]

 

이번 캠핑을 통해서 몰랐던 나의 모습들을 알게 되었고 알고 있던 나의 습관을 바꾸는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예전엔 한번 싫다고 한 음식은 절대 먹지 않았는데 그런 음식을 먹어봄으로 앞으로 싫어하는 음식, 못 먹는 음식도 맛은 보고 판단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 모두가 함께하는 캠핑이었던 만큼 남을 배려하는 방법을 다시 배우게 되었습니다. 내 나름의 배려가 아닌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고 행동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전학습관 박하담>

 

친구들과 함께하는 캠핑은 처음이어서 저한테는 이번 캠핑이 도전이었습니다. 게임은 늘 즐겁지 않다는 생각이 뿌리박혀 있었는데 처음으로 재미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그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긍정을 선택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전학습관 신현정>

다음글 “청년이 청년에게” 광주학습관 이동진 멘토님 강연&토크쇼 방문
이전글 ‘함께하면 바뀔 수 있어요!’ 광주학습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