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2탄" 광주학습관 환경정화 활동
첨부파일 조회 : 1446 작성일 : 2018.07.25
https://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583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광주학습관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이름으로 환경보호 캠페인을 매달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720일에는 광주내 공원 쓰레기 종주를 시작했습니다. 매주 한번, 학습관에 모이는 날마다 30분씩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환경을 정화하는 실천으로 일상을 디자인하는 모습이 진정한 지구시민입니다!!!

광주학습관 화이팅!

 

 

[학생소감]

 

 우리가 보통 먹고, 쓰다 나오는 쓰레기들이 길가에 막 버려져 있다는 것에 대해 안타까웠습니다. 특히 담배공초가 많았고 공원인데도 위험한 유리 조각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일은 아니어도 거리에 있는 쓰레기를 주워야겠다고 생각했고, 쓰레기를 버리고 다닌 내가 조금 부끄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광주학습관 백선우>

 

평소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인데도 대부분 담배꽁초가 많이 버려져있었고, 담배와 함께 가래를 뱉어 논 사람도 있었습니다. 잔디 쪽에 라이터가 버려져 있었는데, 지금이라도 주워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공원도 조금 깨끗해지고, 쓰레기봉투에 분리수거가 잘 되어서 마지막엔 기분 좋게 끝낼 수 있었다.”

<광주학습관 양지영>

 

 



 

다음글 “끊임없는 도전과 성찰이 중요하다!”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님 멘토링!
이전글 ‘지구 환경은 우리가 책임진다.’ 부산학습관 재활용쓰레기 처리장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