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6일, 경북 경산여자고등학교에서 ‘두근두근 내안에 꿈을 찾는 자연지능’이라는 주제로 김나옥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교장선생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인공지능시대에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인간의 가치를 개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그것은 바로 인간고유의 ‘자연지능’이라고 하시며 학생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했습니다.
뒤이어 무대에 오른 벤자민학교 대구학습관 김채현, 김지완 학생의 성장스토리는 뜨거운 감동을 주었고, 경북학습관 장재원 학생이 선보인 벤자민12단 체조(물구나무서서 50걸음)는 열렬한 환호를 받았습니다.
벤자민학교 4기 유정아 학생은 18살임에도 불구하고 벤자민학교를 졸업한 후 원하는 중국의 대학에 합격한 이야기를 발표하며, 꿈을 향해 집중 한다면 못 이룰 것이 없다는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발표가 끝난 이후에도, 많은 공교육 학생들이 벤자민학교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뇌’, ‘꿈을 찾는 뇌’가 되려면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의 자랑거리 세 가지는?', '누군가를 도와서 기쁘고 행복한 경험?',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것 세 가지?' 질문에 답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하시며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장선생님은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감이 있는 사람, 세상을 위한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 ‘미래인재’라고 하시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천하여 꿈을 펼쳐 나가라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 응원하셨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