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학습관 학생들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벽화그리기, 환경문제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하여 지속됩니다. 지난 4월, 말바우시장 내 위치한 청년미래전략센터의 소개를 시작으로 광주학습관 학생들은 강사님을 만나 벽화그리기를 배우고 직접 벽화를 그려왔습니다.
지난 9월 30일, 광주학습관 학생들은 보성 대룡마을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박한 시골길을 알록달록한 벽화로 환하게 밝혔고 모두의 마음까지 빛났습니다.
[학생 소감]
“오랜만에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하러갔는데 저번에 했을 때 보다 채색을 어떻게 해야 더 잘 할 수 있는지 감을 잡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봉사자 수가 적었다는 것 이지만 쉴 때 함께 쉬고 벽화를 그릴 땐 모두 각자 맡은 역할을 열심히 해준 덕분에 공동체라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덕분에 덥다고 예민해져서 감정적으로 나온 저 자신을 바라보며 반성하게 되었고, 완성작과 함께 광주학습관 친구들과 다 같이한 새로운 추억이 생긴 것이 매우 뿌듯했습니다. 다음번에 하게 될 벽화그리기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광주학습관 양지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