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2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서울강북, 강원학습관 학생들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최종근 멘토님과 권대한 멘토님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최종근 멘토님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교수님이시며 권대한 멘토님은 와우베이비 대표이십니다.
강의 내용으로는 ‘두려움에 맞서 믿음으로, 꿈을 찾고 지금 시작하라,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모습을 참고하여 자신 안에 위대한 거인을 꺼내어라’ 라는 내용이었고 학생들은 강의 내내 귀를 쫑긋 세워 집중하여 들었습니다.
최종근 멘토님께서는 벤자민학교 학생들에게 벤자민에서 자신의 원석을 찾아야 한다,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들어라, 너의 마음의 소리를 내라 라며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뜻 깊은 메시지를 주셨고 권대한 멘토님께서는 1년동안 ‘걱정하지마라, 지금 시작하면 된다, 내 안에 꿈틀거리른 것을 해라, 내 안에 꿈틀거리는 것은 무엇인가?’ 라며 자신에게 질문할 시간을 주셨습니다. 두 분의 멘토님께선 학생들에게 응원을 아끼시지 않으셨고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보라며 힘을 북 돋아주셨습니다.
멘토님께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이라는 벽을 허물고 진정한 나를 만나 꿈을 찾고 세상을 더욱 밝게 빛낼 수 있도록 멋진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 강의를 통해 자신이 1년 동안 어떻게 나아갈지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 소감]
“멘토님께서는 하고자 하는 꿈이 작던 크던 우선 시작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것들은 쉽게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두려움 때문에 망설여서 후회하지 말고 열심히 참여하여 성장할 것입니다!”
<강북학습관 민재원>
“최종근 멘토님께서는 ‘오늘이 그냥 오늘 일수도 있지만, 오늘은 인생을 바꿀 날 일수도 있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말씀 덕분에 지금부터라도 시간을 소중하게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북학습관 이정모>
“노래를 남들 앞에서 불러보라는 멘토님의 말에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아직 용기가 없다는 생각에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포기하였습니다. 벤자민학교 1년동안 진정한 나 자신을 찾아 저의 벽을 허물고 다음 번에는 용기를 내어 꼭 도전할 것입니다!”
<강북학습관 서필창>
“멘토님께서 칠판에 ‘나’라는 단어와 그 주위에 사각형을 그리시며 우리가 살면서 배우는 것들 이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렇기에 배우고 배운 이 사각형 안에 갇혀 고정관념이 생겨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 ‘아, 그래서 내가 두려워하고 걱정했던 것이구나’ 라고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안 좋은 습관들인 사각형을 없애가며 성장할 것입니다!”
<강북학습관 이석진>
“저는’지금 당장 도전하라!’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이 말을 통해 사람들 앞에 서서 당당히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북학습관 박주원>
“멘토님께서 나만의 노래를 해보라고 하셨을 때 내가 부끄러워하는 모습에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도 몰랐던 모습을 알게 되면서 진짜 나는 누굴까? 라는 생각을 떠올리게 해주었습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 나를 알아가고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강북학습관 홍연승>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