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3일(토)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울산학습관에서는 학부모님 다섯 분과 멘토님 한 분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첫 시간에는 부모님과 담임교사간 인사를 나눈 후 3월 한 달간 아이들의 학교활동과 워크숍 등을 영상으로 만들어 시청하고 벤자민학교 교육과정과 울산학습관 1년 계획을 브리핑했습니다.
이후, 멘토특강 시간에는 뇌교육의 원리와 효과를 체험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부모님들께서 궁금했던 것, 건의 사항 등을 들었습니다. 울산학습관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과 합심하여 교사들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학부모 소감]
“같은 생각을 하는 어머니들을 뵙고 보니 든든한 마음이 생겼습니다. 서연이에게 일 년은 새로운 인연으로 행복한 한해가 될 것 같은 예감입니다. 두 분 선생님들의 헌신과 사랑도 느꼈습니다. 새로운 뇌교육도 하면서 색다른 경험도 했네요. 나의 몸을 다시 한 번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성장할 것이라고 믿고 부모 또한 성장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오늘 너무 반가웠습니다.”
<울산학습관 최서연 어머니>
“이것저것 궁금하던 차에 간담회를 통해서 선생님들께서 사명감 없이는 할 수 없는 귀하고 소중한 일을 하고 계시다는걸 느꼈습니다. 선생님 모두 존경합니다. 아이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생각을 하였고, 아이들의 지난 한 달을 보면서 차츰 적응하고 열심히 힘을 내고 있는 것이 너나없이 밝은 모습으로 마이크를 잡고 떨리는 음성 가다듬는 예쁜 모습에 코끝이 찡했습니다. 아이들 성장 하는 모습만큼 부모인 저희들도 같이 성장해나가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울산학습관 이예진 어머니>
“부모님들과 선생님과의 첫 간담회로 모두 얼굴 볼 수 있고 소통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궁금했던 부분들과 답답한 감정들도 많이 해소됐고 선생님들의 열의에 감사드려요! 올 한해 잘 부탁드립니다 *^.^*”
<울산학습관 이하늘 어머니>
“아이의 활동 소식을 듣는 것만으로도 마냥 기쁩니다. 올 한해 효정이의 성장과 부모로서 더 한층 성장할 모습이 기대 됩니다~ 그저 어디에도 걸리지 않을 자유로운 영혼으로 밝고 씩씩하게 잘 성장하리란 믿음으로 기다려 주겠습니다. 울산에 벤자민을 흔들림 없이 지켜주시는 두 분 선생님의 사랑이 울산 아이들의 희망이 되어줌에 감사드리고 1년을 아이들과 함께 할 부모님들 만나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울산학습관 최효정 어머니>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