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5월 17일에 유기견 봉사활동에 다녀왔습니다.
바쁜 활동 와중에도 보호소에 있는 유기견을 보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움직이는 학생들을 보고 벤자민학교 경북학습관 보호소에 계신 선생님께서는 아이들의 마음이 무척이나 순수하고 대견하다는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생명의 가치를 알고 실천하는 인성영재들 최고~!!!!!

[학생 소감]
“날씨가 더워져서 마스크와 방진복, 장갑이 너무 불편하고 더웠습니다. 그렇기에 이 일을 매일 책임을 지고 하시는 보호소 매니저님이 대단해 보였습니다. 보호소에 동물들을 보니 사람들이 그저 예쁘고 귀여운 것만 보고 생명 존중이나 책임감이 없다는 것에 너무 마음에 아팠습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동물들도 그 자체로 바라봐줘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봉사였고 한 생명이기에 존중 받아야 하고 키우게 됐다면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해야 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김서현>
“여기에 살고 있는 유기견들이 대부분 주인들이 거짓말로 주웠다는 식으로 말을 하며 데려온다고 하셨습니다. 이 말에 너무 가슴이 먹먹해졌고 몇 달 지나지도 않았는데 새로운 유기견이 들어와 있어 사람들의 무책임함에 화가 나기도 하였습니다. 이젠 사람들이 자신의 가치를 깨닫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문경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