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1년(a Dream Year)’을 모토로, 국내최조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로 설립된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교장 김나옥)는 2월 28일(수) "2023학년도 졸업식 및 2024학년도 입학식”을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입학생, 졸업생, 학부모, 멘토,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권택환 대구교원단체총연합회장, 그 외 교육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 1년간 심신 단련으로 호연지기를 키운 학생들의 기공 공연과 검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교장 인사말 ?명예 이사장 및 설립자 격려 영상 ?권택환 대구교원단체총연합회장 축사 ?일본 벤자민학교 교장 및 국제 멘토 축하영상 ?졸업장 수여 ?졸업생 대표의 감사 메시지 낭독 ?11기 입학선서 ?졸업입학 포부발표 ?멘토 축하 메시지 ?선배 축하 메시지 ?지구시민 선언문 낭독, 이후 전국 지역학습관별 행사로 진행되었다.
김나옥 교장은 벤자민학교는 변화의 속도를 가늠할 수 없는 인공지능 시대에 인성을 중심에 두고, 어떤 변화에도 잘 대응할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기르는, 살아 있는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하면서 올해는 뉴질랜드와 일본 등 국제적인 교류가 어느 때보다 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홍익인성교육을 실천하는 벤자민학교가 하나의 대안학교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인성을 갖춘 미래인재 역량교육’에 가장 성공적인 모델을 우리 사회에 제시하고 있으니 우리 학생들의 잠재력과 꿈을 꽃피우는 교육, 우리 사회 교육에 진정한 희망이 되는 교육 함께 하자고 전했다.
이하 생략
출처 : YNT 영남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