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K 스피릿] 긍정이 주는 마법같은 힘을 알게 된 국토대장정
기사
바로가기
http://www.ikoreanspirit.com/news/articleView.html?idxno=72838 조회 : 1019 보도일 : 2023.07.26
https://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12430 주소복사

긍정이 주는 마법같은 힘을 알게 된 국토대장정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은 지난 7월 7일부터 11박 12일 일정으로 172km 국토대장정을 했다. 사진 김채민 학생 제공.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은 지난 7월 7일부터 11박 12일 일정으로 172km 국토대장정을 했다. 사진 김채민 학생 제공.

폭염과 폭우가 교차하는 날씨에도 세상을 교실 삼아 한계를 넘어 도전하며 자신을 성장시키는 갭이어 과정 중에 있는 청소년들은 결코 남에게 배워서 얻지 못하는 경험을 쌓았다.

국내 첫 완전자유학년제 대안 고등학교인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학생들이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11박 12일 동안 동해 삼화역을 출발해 강릉과 속초, 고성을 거쳐 통일전망대까지 172km를 걸었다. ‘사이좋게 이루자, 다 함께!’ 첫 글자를 따 ‘사이다 국토대장정’이라 명명한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성장담을 들어본다. 다음은 벤자민학교 서울학습관 김채민(19) 학생의 체험기이다.

"남들보다 힘이 약할지언정 나는 완주해 낼 수 있는 멋진 사람이야!"

나는 늘 내가 약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감기에 쉽게 걸리고 힘도 약하고 체력도 좋지 않았다. ‘사이다 국토대장정(이하 사이다)’ 인원을 모집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하고는 싶지만 완주하지 못할 것 같아서 지원을 미루다가 문득 ‘이런 내 생각을 깨야겠다’는 결심으로 늦게나마 지원했다.


이하 생략 
출처 : K스피릿(http://www.ikoreanspirit.com)


다음글 [K 스피릿] 작은 것에도 감사함을 느낄 줄 알게 한 시간, 국토대장정
이전글 [K 스피릿] 2편 ‘인생을 바꾸는 1년’ 갭이어 청소년, “도전과 성장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