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성적, 숙제, 학교 건물, 교과서가 없는 국내 최초 5무 학교이자 1년 과정의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인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는 청소년들의 인성 햠양과 꿈, 힐링, 진로를 위한 ‘너의 꿈을 찾아’ 청소년 페스티벌을 오는 12월 2일(토) 오후 2시 일지 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벤자민학교 개교 10주년 페스티벌에 이어 꿈과 희망을 잃어버린 청소년들을 위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인성을 회복하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재학생과 졸업생, 선생님, 학부모, 멘토, 교육관계자 등 300여 명이 모여 다양한 축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벤자민학교 졸업생으로 이루어진 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성장스토리 발표, 다채로운 공연, 교장 인사말, 다양한 분야의 멘토 토크, 저명인사의 축사 등이 이어지며벤자민학교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김나옥 교장은 "벤자민학교는 지식과 경쟁 중심인 기존 학교의 틀을 깨고 모든 것이 거꾸로 이루어지는 새로운 형태의 미래 학교이다. 지덕체가 아닌 체덕지로 신체활동을 통해 마음의 문제까지 해결하고 있으며, 학생이 선택한 프로젝트가 교과과목이 되고, 교실에 머물러 있지 않고 세상으로 나가 활동함으로써 올바른 지식과 지혜를 몸으로 배우고 있다.
12월 2일 페스티벌은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자리가 될 것이니 학생, 학부모님, 교육 관계자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우리 교육의 희망을 찾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은 벤자민학교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을 위해 입학 상담 부스도 운영하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10주년을 맞이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기 계발에서 지역사회, 세계로 확장되는 단계별 프로젝트형 인성교육 활동 및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서 세계 시민의식 및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향상시키는 최고의 대안학교로 충남교육청에 대안교육기관으로 등록되었다.